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태안군, 민원서비스 쇄신으로 ‘군민 공감’ 이끈다!

  • 조회 : 105
  • 등록일 : 2017-08-10
민원봉사과 브리핑 1.JPG 바로보기
민원봉사과 브리핑 1
태안군이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기본이 바로 선 마인드 구축 △‘틈새 공략’ 서비스 제공 등 2대 과제를 추진한다.

군은 최근 새 정부 출범으로 행정쇄신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힘써 ‘군민 공감 태안군’으로 거듭나겠다고 지난 10일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날 군이 밝힌 2대 추진과제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내부(기본이 바로 선 마인드 구축)와 외부(틈새 공략 서비스 제공)를 모두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2대 과제의 추진을 통해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 및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민원수요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군은 최근 사회 전반의 개인주의적 성향 증대와 공권력 약화로 모든 군민을 만족시킬 수 있는 민원 해결의 최적점 도출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고 보고, 기본이 바로 선 마인드 구축을 위해 △온라인 실무종합심의회 시행 △민원서비스 마인드 제고 교육 실시 △민원처리 쇄신 등 3대 시책을 추진한다.

온라인 실무종합심의회는 복합민원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것으로, 군은 민원처리시스템에 온라인 실무종합심의제를 도입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복합민원 협의를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민원담당 공무원의 공정성과 친절도 향상을 목표로 민원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하고, 원스톱 전화응대 서비스와 민원상담관 모니터링 등 상반기부터 추진 중인 민원처리 쇄신시책도 더욱 보완·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군민생활 틈새까지 파고드는 민원서비스 제공에도 전력을 기울인다.

군은 군민의 작은 불편 하나까지도 세심히 살피는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생활자격·면허증 재발급의 온라인화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 △맞춤형 민원·지적 서비스 지속 등 3대 시책 추진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군은 이·미용사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면허증 8종에 대한 재발급 시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군민과 관광객이 어두운 밤에도 목적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내달까지 총 15개소의 태양광 LED 도로명판을 설치할 계획이며,

‘수요자 맞춤형 여권민원 서비스’와 ‘조상 땅 찾아주기 서비스’, ‘농어민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지적재조사 원모어(One More) 서비스’ 등 태안만의 획기적인 서비스를 더욱 보완·발전시키고 더 많은 군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업무교육 및 관리감독에도 철저를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2대 과제 추진을 바탕으로 군민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선제적 행정서비스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서비스 개선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태안군에 대한 군민의 신뢰를 극대화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박종관 민원봉사과장은 “군민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민원인 입장에서 먼저 고민하는 등 전 공직자가 끊임없는 노력에 임할 것”이라며 “선진화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군민공감 태안군’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공보팀
  • 담당자 : 남기훈
  • 연락처 : 041-670-2759
  • 최종수정일 : 2017-10-27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