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3층 열람실 좌석 중간 체크 좀 부탁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 『 3층 열람실 좌석 중간 체크 좀 부탁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 태안군립중앙도서관 ] 3층 열람실 좌석 중간 체크 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이민자 등록일 2019-02-20 조회 766
첨부  
수고많으십니다.

3층 열람실을 이용하며 불편한 점을 건의합니다.

지난해 겨울부터 3층 열람실에 사람이 존재하지 않음에도 자리를 맡아 놓고 다른 이용객이 이용하지 못하도록 선점하는 일이 개선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번거롭겠지만 등록은 되어 있지만 빈좌석이거나 개인짐을 놓는 이용자를 비정기적으로라도 체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층 열람실 좌석 중간 체크 좀 부탁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 『 3층 열람실 좌석 중간 체크 좀 부탁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 태안군립중앙도서관 ] RE: 3층 열람실 좌석 중간 체크 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도서관팀 등록일 2019-02-21 조회 763
첨부  
항상 군립중앙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방학기간에는 청소년, 대학생, 기존의 취준생, 귀촌귀농인 등 다양한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동시간대 가동율도 방학전 60~70%에서 방학후 80~90%이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모니터링되고 있습니다.

3층 학습실은 군립중앙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부 이용자가 좌석을 체크하기만하고 장시간 이석하여 정작 이용하고자
하는 다른 이용자가 불편을 겪는 일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좌석의 이석 및 이석 시간 체크는 어려운 부분입니다.(현재의 좌석관리시스템으로는 체크 불가)
현재 학습실 전담 인력도 없을 뿐더러 자율이용하도록 좌석관리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일일히 지켜보며 이석을 체크하지 않는 이상 확인하기도 어렵습니다.)

다만, 입구에 안내하여 장기 이석 시 좌석을 반납하고 이용하도록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학습실 분위기 및 학습실 문화는 이용자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노력하여 도서관 이용자 모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합시다.

목록

  • 담당부서 : 도서관팀
  • 담당자 : 김애정
  • 연락처 : 041-670-5987
  • 최종수정일 : 2024-01-19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