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행정서비스 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기준 및 내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를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 마크 개요

  • 행정기관의 행정서비스 개선의 결과로 자연(꽃, 새)과 조화되어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민의 모습 (가운데:사람)을 생동감있게 형상화
  •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노력하고 준비하는 행정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행정 서비스에 대한 행정기관의 책무를 강조
  • 명칭은 "행정서비스헌장마크"로 하되 약칭으로 "헌장마크"라 부르고 영문표기는 "Public Service Character" 로 표기

행정서비스헌장 선포문

우리 태안군 공무원 일동은 봉사와 헌신이 7만여 군민을 위한 최고의 덕목이라 생각하고 군민모두에게 양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1. 1 우리는 새천년 새 시대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대대로 물려받은 아름다운 이 땅을 소중히 가꾸어 편안하고 살기 좋은 복된 고장으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2. 2 우리는 고객 지향적인 행정서비스 문화를 조성하여 신뢰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깨끗한 군정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3. 3 우리는 창의적인 자세로 군민 만족의 행정서비스 문화를 창출하는데 적극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4. 4 우리는 과거의 의식과 관행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21세기 자치행정 시대에 걸 맞는 혁신적인 행정운영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업무분야별로 『서비스 이행표준』을 제정하여 성실히 이행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07년 7월 1일
태안군수

  • 담당부서 : 행정지원팀
  • 담당자 : 임현진
  • 연락처 : 041-670-2234
  • 최종수정일 : 2016-12-01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