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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태안군 감사 부서 공무원은 군민 모두에게 한결같이 신뢰받는 행정을 이룩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한다.
  1. 1 우리는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군민을 위한 자세로 군민의 편에서 일하도록 업무를 지도한다.
  2. 2 우리는 공무원들이 군민을 나의 가족과 같이 항상 밝은 미소, 상냥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봉사한다.
  3. 3 우리는 모든 업무를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도록 바로 잡아나간다.
  4. 4 우리는 군민의 목소리를 허리굽혀 경청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렴한다.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밝은 목소리로 "감사합니다(안녕하십니까?) 기획감사실 홍길동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으며, 통화내용을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30분 이내 (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1초 이상 경과한 뒤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경우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사진 등이 게재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배치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어서 오십시오」라고 먼저 인사하며 고객을 안내하겠습니다.
  • 방문하셨을 때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10초 이내에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에는 10분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엄정·공정한 검사를 통한 행정 서비스 향상

  • 태안군 행정 서비스의 향상과 적법한 행정구현을 위하여 연 4회 이상읍면 종합감사와 월1회 이상 수시 내부감사 활동을 통해 잘못된 부분은 즉시 시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잘된 부분은 확산시켜 주민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태안군의 모든 민원사무가 적법·신속하게 처리되므로서 민원을 제기하신 고객의 불편이 가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월1회 이상 태안군의 민원사무 처리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민원부조리신고창구와 국민생활불편사항신고센터를 설치하여 연중 상설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 태안군 공직자들이 항상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지도 하겠으며, 특히 자체 전화친절도 평가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신상필벌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

  • 태안군 감사행정과 관련된 시책과 제도는 태안군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토록 하겠으며, 변동사항은 수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 태안군 홈페이지 주소 : www.taean.go.kr
  • 태안군에 민원불편 사항은 인터넷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서비스 이행표준을 지키지 못하였거나,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를 드리도록 하고, 1회 재방문에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 등)을 해드리겠습니다.
  • 전화통화시 불친절 또는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조치토록 하겠으며 3회 이상 반복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태안군 감사행정과 관련하여 개선할 사항 또는 기타 의견을 제출해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태안군 홈페이지의 「민원부조리 신고」를 통하여 주민 불편사항과 부당한 행정처분에 대하여 신고하거나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으며, 신고된 사항에 대해서는 10일 이내에 회신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
                     
    • 기획감사실장 : (041) 670 - 2206
    • 감사팀장 : (041)670 - 2710
    • 감사팀 : (041)670-2713(팩스 : 670-1514)
    • 우편 : (32144) 충남 태안군 태안읍 군청로 1 (태안군청)

고객평가와 결과공표

  • 저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와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및 조치계획은 조사실시후 3개월 이내에 태안군 홈페이지 (www.taean.go.kr)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사항

  • 모든 군민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은 친절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를 가지고 있으므로 불친절한 대우나 불편하신 일들은 묵인하지 마시고 바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이 주시는 의견은 감사행정 발전의 원동력이므로 좋은 정보와 아이디어를 최대한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감사행정과 관련한 금품 및 향응제공은 부정 부패를 조장하게 되므로 철저히 배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실과 다른 주장이나 근거없는 제보는 감사행정에 대한 신뢰와 책임감을 떨어뜨리므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은 적극 추천하여 주시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과 읍·면은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군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찾아가 문의하시면 열과 성을 다하여 도와드릴 것입니다.
  • 담당부서 : 감사팀
  • 담당자 : 임수정
  • 연락처 : 041-670-2713
  • 최종수정일 : 2017-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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