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서비스헌장

우리 태안군 보건의료 담당공무원은 모든 군민의 가정에 건강한 웃음이 항상 넘치도록 보건행정을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의료서비스헌장

우리 태안군 보건의료 담당공무원은 모든 군민의 가정에 건강한 웃음이 항상 넘치도록 보건행정을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보건의료원을 찾는 분들에게 내 가족, 내 형제처럼 친절히 안내하고 신속·정확하게 진료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로 정성을 다하여 군민을 진료하고 군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신질환자, 거동불편자, 저소득층 노인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감염병발생의 예방과 유행성 질환을 신속히 예보하여 감염병 없는 태안군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상기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보건의료 행정서비스 헌장이행표

군민중심의 보건의료원을 만들겠습니다.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였을시

  • 우리 전직원은 명찰을 달고 보건의료원을 찾는 모든 민원인을 대할때 밝은미소와 15。의 정중한 인사로 맞이 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이 방문하여 해당 부서를 찾지 못할 경우 원하시는 실로 3분 이내에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보건의료원을 찾아오는 민원인이 운전면허신체검사등 절차상 필요한 대서를 요구할 경우 3분이내 대서를 해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진료를 마치고 주사를 맞기 위하여 대기하는 시간을 5분 이내로 하겠습니다
  • 시일이 소요되는 검사에 대해서는 검사 후 3분이내에 그 결과가 나오는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이 전화로 궁금증을 문의 하였을시

  • 전화벨이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안녕하십니까" 라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 이름을 밝은 목소리로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때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메모를 남긴 후 1시간 이내로 담당자가 직접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답하겠으며, 통화를 마친 후에는 "감사합니다"라는 끝인사를 하고 주민보다 1초 늦게 수화기를 내리 겠습니다

고품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 우리는 전 군민에게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소 내과, 외과, 소아과, 산부인과 전문의를 배치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자에게 1분더 자세한 설명을 함으로써 환자 자신과 가족에게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하겠습니다.
  • 우리 보건의료원을 찾아주시면 저렴한 금액으로 다음과 같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보건의료원에서는 매주 수·목요일 소아과 전문의의 예진을 실시 후 영유아 기본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겠으며, 오지 지역인 고남, 안면읍 영유아는 매달 첫째, 셋째 금요일에 현지로 출장 하여 예방접종을 실시하겠습니다.

소외계층의 소외감 제외를 위해 무료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거동불능자에게 주1회 방문진료, 상담, 보건 교육 등을 실시하겠으며, 독거노인이나 만성질환자는 자원봉사자와 연계 목욕, 집안돌보기등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검진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주민에게는 년 1회씩 암검진(자궁암, 유방암,위암, 간암)을 실시하고, 이상이 있는 분은 2차 전문의료기관으로 의뢰 확진후 계속 관리하겠습니다.
  • 관내 경노당을 년 4회 순회하며 건강검진을 실시 혈압, 당뇨 등 각종 검사와 보건교육등을 실시하겠으며 노약자에게 영양제를 공급하고 겨울철에는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하겠습니다.

감염병예방관리에 철저를 가하겠습니다.

  • 감염병 정보모니터 요원의 철저한 교육을 통하여 감염병 환자 발생시 신속 하고 정확한 신고체계를 구축하여 사전예방과 확산을 방지하여 군민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집단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위하여 관내 급식시설 종사자 전원에게 연2회 (3월, 9월)보균자검사와 보건교육을 통하여 감염병발생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감염병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각종홍보매체(유선방송, 신문,반상회보 등)를 최대한 활용하여 군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티푸스, 일본뇌염 예방접종대상자에게 예방접종을 철저히 실시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주민여론을 수렴하겠습니다.

  • 우리는 의료원 민원실에『열린함』을 설치하여 주민 의료서비스 질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질을 개선하겠습니다.
  • 우리는 보건의료원 1개소, 보건지소 7개소, 보건진료소14개소에 고객 평가 카드함을 설치하여 반송용 우편엽서를 활용 군민의 의견을 수렴 6개월에 1회 분석하여 보건의료서비스 질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군민들이 보건서비스의 발전을 위하여 의견을 제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화 671-5211이나 서면(태안군 태안읍 평천리 698-6번지) 또는 홈페이지(http://taeanhc.or.kr) 보건의료원 의견 제시란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으며 그 결과는 의견제시 후 10일 이내에 직접 방문(서면) 홈페이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매년 1회이상 우리들이 제시한 서비스이행표준의 달성도와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하겠습니다.
  • 측정결과는 측정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태안군소식지 등에 공개하겠습니다.
  • 측정결과 나타난 잘못된 점들은 다음연도 군정사업 계획에 반영하여 반드시 시정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태안군 보건의료원 공무원은 군민여러분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군민 여러 분께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불친절하거나, 불만족스러운 일들에 대하여 알려 주시면 군정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된 공무원이 있으면 적극 발굴하여 알려 주시고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식중독, 세균성이질을 예방하기 위하여 물을 꼭 끓여서 드시고 날 음식은 삼가해 주십시오.
가족이나 주위에 설사환자가 있을 때는 보건의료원 (☎ 671-5223) 신고하여 주시면 군민 여러분의 건강을 위하여 30분이내 출동하여 조치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보건행정팀
  • 담당자 : 이찬이
  • 연락처 : 041-671-5214
  • 최종수정일 : 2016-12-07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