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자연 , 체험 , 기타 나오리 생태예술축제에 다녀왔어요!!!

요즈음 하늘을 바라보면 빨려들어갈듯한 파란빛에 눈이 부시는듯 해요~
지난 10월 14일에 나오리 생태예술축제 개막식에 다녀왔어요.
(축제기간 : 2016. 10. 14일(금) ~ 23일(일), 퍼포먼스 22일(토) 16:00)
아기자기한 태안군 이원면 나오리생태예술원이 요즘 하늘이 참 잘어울리는 곳이었답니다.


     


나오리 예술축제는 벌써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자연&인간&조화를 주제로 전시와 퍼포먼스가 진행됩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예술적인 영감이 막 오는 것 같아요.


        


예술원 앞 야외에 황석봉 작가님을 비롯한 국내 유명 도예가 선생님들의 작품과 만대마을 주민분들, 토요문화학교, 농산어촌 예술문화 체험 등 나오리 문예교육에 참여하신 분들의 작품이 함께 전시 되고 있어서 더욱 뜻깊은 축제입니다. 나오리라는 이름만큼 농어촌에 계신 우리 주민분들이 모두 함께 나오셔서 즐거움을 쌓아가는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실내에는 입주작가분들의 상설전시를 보실 수 있는 상설전시실과 도예 체험장이 있어요.
축제기간 동안 도예체험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좋겠네요.
생태예술원에서 솔향기길 구간에 박형필 외 국내외 작가님들의 야외 설치미술도 축제 기간 내에 이어지니까 아름다운 솔향기길과 설치미술의 조화도 꼭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나오리의 전임 이장님의 사회와 예술원 원장님의 아름다운 미소가 행복해 보입니다.


 


나오리에 작품을 전시한 작가님들. 행복한 만대마을 주민분들이랍니다.


 


전임 이장님의 사회와 주민분들의 박수로 개막식의 하이라이트 만대 강강술래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한바탕 강강술래가 끝나고 나면 또 다른 축제가 시작됩니다.


   


개막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나와서 손의 손을 잡고 함께 즐기는 강강술래는 만대마을 주민분들이 이야기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창착물이랍니다.
아주 작고 가장 지역적인 축제이지만 밝은 에너지가 가득한 주민분들 덕분에 너무 많은 것을 얻고 올 수 있는 소박한 축제. 나오리 생태예술축제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0월 23일까지 축제는 계속됩니다!!! 아참!! 10월 22일에는 나오리소극장 야외무대에서 생태 퍼포먼스가 진행된답니다. 
모든 전시와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니까 태안에 오셔서 제철맞은 대하도 드시고 좋은 전시, 공연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www.taean.go.kr

목록

  • 담당부서 : 군정홍보팀
  • 담당자 : 엄요안
  • 연락처 : 041-670-2717
  • 최종수정일 : 2017-10-27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