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만리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38
문의

서해안 3대 해변으로 꼽힌다. 질좋은 고운 모래가 깔려 있고 경사가 완만한데다 수심도 얕은 게 특징이다.

소개

파란 물빛에 곱게 핀 해당화…‘만리포 사랑’노래가 울려 퍼지는 만리포해수욕장!

태안에서 18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이다. 만리포는 조수간만의 차가 심한 편이지만, 해변이 넓고 완만한 것이 장점이며 뒤에는 소나무 숲이 울창하고 식수도 풍부하다.

특히, 낙조가 일품이며 7,000여 종의 각종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식물원이 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태안군을 가로지르는 32번 국도의 가장 끝부분에 있으며 태안팔경 제1경으로 불릴 만큼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활처럼 휘어진 모래사장으로 이어지며 수심이 완만하고 백사장이 넓어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주변에는 숙박시설이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 손색이 없다.

해수욕장 주변에 넓게 펼쳐진 소나무 숲에서 야영도 가능하여 해수욕과 산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해양스포츠, 갯바위 낚시 등의 레저시설도 갖춰져 있어 즐길거리가 많이 있다.

만리포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갱개미 무침과 바다장어구이, 대하구이 등 싱싱한 해산물을 먹는 재미 또한 일품이다. 태안을 대표하는 태안팔경인 할미할아비바위, 안면송림, 신두사구, 안흥성, 가의도 등을 둘러보는 재미도 있다.


 

- 백사장면적(㎡) : 90,000㎡

- 백사장길이(m) : 3,000m

- 폭(m) : 30m

- 해변형태 : 규사

- 경사도 : 6。

- 안전거리(m) : 150m

이용안내

이용가능시설 : 샤워장(7월~8월), 야외샤워시설, 음수대, 화장실

목록

  • 담당부서 : 해수욕장운영팀
  • 담당자 : 조은날
  • 연락처 : 041-670-2695
  • 최종수정일 : 2024-01-19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