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여름을 담은 태안의 맛

박속밀국 낙지탕

태안만의 독특한 맛

‘여름 갯벌의 산삼’ 낙지를 박과 함께 끓이면 시원하면서 영양만점인 박속밀국 낙지탕이 완성된다. 낙지는 살짝 데쳐 먹고 그 국물에 칼국수 등을 넣어 먹는 것이 포인트다.

노래미

부드러운 자연의 맛

부드럽게 입안을 감돌다가 넘어가는 맛이 매력적인 노래미는 비린내가 없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양식을 하지 않아 100% 자연산 노래미를 만날 수 있다.

농어

여름을 담은 건강한 맛

여름 생선의 최고봉 농어, 찌지매기, 껄떡이 등 다양하게 불리며 한방에서는 오장을 튼튼하게 하는 보양식으로 손꼽힌다. 아삭아삭 씹는 맛이 일품이다.

우럭회

초여름을 담은 신선한 맛

6월 초순경 맛이 절정에 달하는 우럭, 육질이 연하거나 질기지도 않고 야들야들 씹히는 질감이 좋아 주로 회로 즐기지만 찌개나 탕으로도 충분히 맛있다.

해삼물회

바다가 주는 최고의 영양제

갯벌의 산삼이 낙지라면 바다의 산삼은 해삼이다. 부더운 여름철, 해삼을 잘게 썰어 야채 등과 버무려 물회로 먹으면 건강하고도 향긋한 바다내음이 몸 안 가득 퍼진다.

붕장어 통구이

한여름 건강을 담은 태안의 맛

바다 뱀장어로 불리는 붕장어는 비타민 A가 풍부해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에 최고의 보양식이다. 태안 바다 전역에서 잡히며, 태안의 붕장어 통구이가 유명하다.

오징어

태안 바다에서 만나는 동해의 보양식

동해안의 명물 오징어가 태안신진항에서도 많이 잡히는 추세다. 여성에게는 생리불순, 남성에게는 정액분비,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두뇌발달 등 누구에게나 천연 보양식이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