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 반려동물 출입 가능 해수욕장 : 만리포, 꽃지, 갈음이, 꾸지나무골
- 반려동물 출입 불가 해수욕장 : 이외 24개 해수욕장
※ 근거 : 자연공원법
-
모항항
만리포와 천리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모항항은 만리포 해수욕장의 남쪽끝에 있는 만리포 방파제는 우럭낚시의 명소로 알려져 있는데, 인근 바다에는 배낚시의 포인트가 산재해 있다. 이 만리포와 함께 우럭낚시터로 꼽히는 곳이 모항항이다.
23551 소원면 -
안흥내항
어촌정주생활의 중심지역할을 수행하는 다기능 어항을 개발하여 어선·여객선의 안전정박과 원활한 어획물양육 등 어민소득증대를 위하여 어항이 개발되었다.
18545 근흥면 -
학암포항
수심 40~60m에서 우럭 선상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5658 원북면 -
채석포항
채석포항은 태안 해안국립공원 내에 위치하여 천혜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휴식이 가능한 어항으로 각종 레저를 즐길 수 있다.
17145 근흥면 -
천리포항
인근에 천리포수목원이 있어 아름다운 숲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15238 소원면 -
몽산포항
태안군 남면(南面) 몽산리 해안에 있는 있는 포구로서 깨끗한 백사장에 끝없이 펼쳐진 솔밭이 아름답고 물새 등 조류의 낙원을 이루며,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모감주나무의 군락이 있어 많은 피서객이 모여든다.
18471 남면 -
마검포항
2개의 섬 모양 선착장에 작은 어선들이 드나드는 조용하고 한적한 포구로 바닷물이 매우 맑고 깨끗하여 해산물이 풍부하게 서식하며, 바닷가에서 조개와 게, 소라 등을 쉽게 잡을 수 있어 조객잡이와 낚시의 명소로 알려져 있다.
17679 남면 -
구매항
서해에서 손꼽히는 일출 명소로 유명하며, 선상낚시, 좌대낚시, 바위낚시 등 낚시의 천국이라 불린다.
14079 고남면 -
황포항
안면도 신야리의 작은포구다. 포구에서 가까운 곳에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이용하기가 쉽다.
15221 안면읍 -
영목항
영목의 원래 이름은 영항인데 고개령자의 ‘훈’과 목항자의 ‘음’을 엇갈리게 붙여 만든 특수한 형태로 항구적 의미 외에도 보령과 태안을 잇는 해상 교통로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1295 고남면 -
방포항
꽃다리에서 바라보는 저녁 무렵의 일몰 광경이 장관이며,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20494 안면읍 -
백사장항
해마다 9월 말 ~ 11월 초에 대하축제가 열리는데, 전국 각지에서 이곳 대하를 맛보기 위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20203 안면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