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가상징 알아보기

통합검색
13℃ 04.20(토)
날씨 자세히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본문 시작

태안군 홈페이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태안군 홈페이지 이미지

Point1,반응형 웹 구현

태안군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태안, 오감관광, 열린교육, 복지안전, 열린군수실 홈페이지는 국내 모바일 및 스마트패드 이용자를 위해서 소통하는 스마트군정 실현을 위해 반응형 웹(Responsive Web) 홈페이지로 개편했습니다.

태안군 홈페이지 pc, 태블릿, 모바일 화면 이미지

Point2,게시판 첨부파일 바로보기 서비스

기존에는 게시글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PC에서 다운로드 받아야만 볼 수 있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게시글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첨부파일뷰어를 이용하여 PC화면 및 스마트기기 화면에서 첨부파일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서비스가 개선되었습니다.

태안군 홈페이지 게시판 게시글 이미지로 첨부파일 옆 바로보기 버튼을 누르면 첨부파일을 미리볼 수 있습니다.

게시글에 첨부파일 우측에 있는 바로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첨부파일을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int3,통합검색 서비스

태안군에서 제공하는 많은 정보들을 단순 검색서비스로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태안군 스마트 홈페이지는 이용자들의 정보검색 편의를 위한 검색서비스 개선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태안군 홈페이지의 통합검색 시 화면 이미지

Point4,5대 포털 서비스로 통합 운영

태안군에서 실과별로 운영되던 25개 홈페이지를 스마트태안, 오감관광, 열린교육, 복지안전, 태안TV라는 주제로 5가지 테마별 홈페이지 운영으로 군민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접근성을 높여 개선하였습니다.

행정, 예산공계, 계약공개, 평생학습, 여성회관, 의료원, 군립도서관, 청소년수련관, 관광, 가격표시제, 마늘축제, 문화예술센터, 고남패총박물관, 다국어(영/중/일) 홈페이지를 스마트태안, 오감관광, 열린교육, 복지안전, 태안 TV 태안군 5대 포털 서비스로 운영됩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