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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란?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 ․ 보건 ․ 고용 ․ 주거 ․ 교육 ․ 신용 ․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 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

중점대상

  •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 자활 지원 가능 가구(기초생활수급자 중 특히 신규수급자, 기초수급탈락자 등)
  • 차상위 빈곤가구. 특히 긴급지원 대상가구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탈락가구 중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빈곤예방 지원 가능 가구

추진절차

  1. 대상자접수
  2. 욕구및 위기도조사
  3. 사례회의 개최
  4. 대상자 구분 및 선정
  5. 서비스 제공 계획 및 수립
  6. 서비스 제공 및 점검
  7. 종결
  8. 사후관리(읍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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